수박을 먹고 싶어서 사 와서 먹어보면 달지 않은 맛없는 수박을 사 올 때가 있어요. 그럴 때마다 돈도 아깝고 맛없는 수박을 먹느라 힘들었는데요. 맛없는 수박을 고르지 않기 위해 알아본 맛있고 달달한 수박 고르는 방법에 대해서 써볼게요.
mm
맛있는 수박
- 1. 꼭지 부분에 긁힌 모양이 큰 수박을 골라야 합니다. 꼭지 부분에 긁힌 모양이 큰 수박은 아삭하고 당도가 높은 수박이라고 해요. 반대로 긁힌 모양이 작은 수박은 아삭하지 않고 달지 않은 수박이라고 하네요.
- 2. 꼭지가 바싹 마른 것이 좋아요. 꼭지가 바싹 마른 수박은 잘 익어서 당도가 높다고 해요. 반대로 꼭지가 녹색으로 파릇한 꼭지는 덜 익은 것이라 달지 않다고 하네요.
- 3. 겉면이 주황빛이 돌면 맛있을 확률이 높다고 하네요. 겉면이 하얀색을 띄는 수박은 달지 않을 확률이 높다고 하네요.
- 4. 둥글고 퉁퉁한 수박이 달아요. 둥글고 퉁퉁한 수박이 암컷 수박이라고 하는데요. 암컷 수박이 더 달다고 해요. 반대로 길고 홀쭉한 수박은 별로 달지 않다고 합니다.
- 5. 배꼽이 작은 수박이 좋은 수박. 배꼽이 작은 수박이 잘 익고 맛있는 수박이라고 해요. 배꼽이 크다면 영양분을 빼앗겨 맛있지 않다고 하네요.
- 6. 비슷한 크기의 무거운 무게의 수박. 크기가 비슷한 수박이더라도 무게가 더 무거운 수박이 있는데 이런 수박이 속이 더 꽉 차고 맛있는 수박이라고 합니다.
- 7. 수박 줄무늬가 선명한 것. 수박 줄무늬가 선명한 것들이 있는데요. 이러한 수박들이 더 달고 맛있다고 해요. 반대로 줄무늬가 흐릿한 수박은 당도가 낮아 밍밍하다고 합니다.
수박 보관 방법.
보통 수박은 커서 한번에 다 먹기가 힘든데요. 그럴 때마다 보관을 어떻게 해야 할지 너무 고민이 되기도 해요. 보통은 반을 잘라서 먹고 랩으로 싸서 냉장고에 넣어두는데요. 이 방법은 좋지 않다고 합니다. 올바른 수박 보관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해볼게요.
- 플라스틱 통을 이용해 보관하기. 남은 수박을 랩으로 싸서 넣어두면 세균이 번식한다고 해요. 그렇기 때문에 한번 자른 수박은 속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서 플라스틱 통에 넣어 두시기를 추천해요.
- 플라스틱 통에 넣은 수박을 냉장고에서 먹을 만 큼만 꺼내 먹기. 꺼내서 먹다가 남은 수박을 다시 냉장고에 넣어두는 것을 추천하지 않아요. 그 이유는 수박을 먹으면서 침이나 미생물에 오염이 될 수 있어 냉장고에 있어도 세균이 번식할 수 있어요.
mm
다양한 수박 종류
요즘에는 정말 다양한 수박들이 많이 나왔어요. 씨앗이 없는 수박도 있고, 속이 노란 망고 수박도 있어요, 또한 미니 수박이라고 해서 애플 수박도 있어요. 혼자 큰 수박을 다 먹기 힘든 사람들에게 좋은 것 같아요. 그리고 항상 수박을 먹으면 씨 때문에 먹기가 힘들었는데 요즘은 씨앗이 없는 수박들도 많이 나와서 좋은 것 같습니다. 오늘은 맛있고 달달한 수박 고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