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R=VD 뜻 생생하게 꿈꾸면 이루어질까?

by ㅨㅱㅹㆁㆄ 2021. 9. 26.

R=VD라고 들어보셨나요? Realization Vivid Dream이라고 생생하고 꿈꾸면 이루어진다는 뜻입니다. 꿈꾸는 다락방이라는 베스트셀러 자기 계발 서적에서 나온 이야기인데요.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에게 성공한 것처럼 생생하게 꿈꾸고 행동하면 성공에 다가갈 수 있다는 내용이었어요. 오늘은 'R=VD 뜻 생생하게 꿈꾸면 이루어질까?'에 대해서 이야기해볼게요. 

 

MM

 

비슷한 자기계발 서적이 많았다.

제가 중학생 당시 꿈꾸는 다락방이라는 이라는 책을 우연하게 읽게 되었습니다. 책을 읽은 후 충격을 받고 몇 번 더 읽었던 기억이 있네요. 책의 내용처럼 정말 생생하게 꿈꾸고 내가 성공한 것처럼 행동하면 나도 성공할 수 것 같다는 생각에 내가 성공한 모습을 자주 상상하고 마음속으로 성공한 기분으로 맞추었지만 쉽지는 않았어요. 하지만 이후에도 자기 계발 서적들을 무수히 많이 구입하면서 읽었습니다. 시크릿, 무지개 원리, 왓칭, 성공의 법칙, 아웃라이어 등등 다양한 성공에 관한 책들을 읽었는데 일관되게 이야기하는 것들이 있었어요. 자신이 성공한 모습을 상상하며 어딘가에 적어두거나 생각을 하여야 한다. 이 말들은 거의 대부분의 자기 계발 서적에서 공통된 내용이 들어있던 거 같아요. 조금씩 내용은 달랐지만 자신의 성공한 모습을 생각하거나 적어서 노력을 한 후 성공을 하는 사례들을 예로 들면서 성공에 대한 희망을 가지게 해 주었던 거 같아요. 

생생하게 꿈꾸면 정말 이루어지는가?

생생하게 꿈꾸면 정말 생각한 데로 흘러가는 경우가 더 많은 것 같다고 생각해요. 아무 생각도 없이 생활을 하거나 목표에 대한 구체적인 것을 그리지 않고 목표를 향해 가면 어느 정도 노력을 하다가 멈추게 되는 경우가 많더라고요. 물론 성공한 모습에 대해서 계속 생각만 한다고 성공으로 이어지는 건 아니지만 자신이 어느 정도 노력을 하고 목표에 대한 확신을 가지고 계속 노력한다면 내가 목표로 생각했던 곳까지 가는 경우도 있고 목표까지 가지 못하더라도 근처에 가기는 하더라고요. 생생하게 꿈꾸면 정말 이루어지는지는 확실하지 않지만 목표에 대한 포기하지 않는 생각은 가지게 되는 것 같아요.

성공한 삶 

모두 성공한 삶을 위해서 R=VD 라는 것을 알게 되고 알아보셨을 거라고 생각해요. 각자 자신이 원하는 삶의 목표는 다르지만 이루고 싶은 목표가 있는 건 같다고 생각합니다. 여러분의 원하는 성공한 삶은 무엇인가요? 돈을 많이 버는 것? 좋은 집에 사는 것? 세계 여행을 하는 것? 

 

MM

 

생생하게 꿈꾸면 이루어질지 이루어지지 않을지 모릅니다. 그건 이루어진 걸 확인한 사람만 알 수 있겠죠. 하지만 자신이 생각하는 성곡의 목표에 대해서 꾸준히 노력하고 포기하지 않는다면 R=VD 뜻처럼 생생하게 꿈꾸면 이루어질 수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노력하는 게 중요한 것 같습니다. R=VD 뜻 생생하게 꿈꾸면 이루어질까? 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았습니다.

댓글